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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최근 리포트 발행 내역
리포트는 여전히 긍정적으로 나오고 있음. 2분기 실적발표 후 목표가 상승, 신규 커버리지 발생
하나증권리서치센터, 박은정, 김다혜, 20240816
- 2분기 실적도 실리콘투의 2분기 실적은 연결 매출 1.8천억원(YoY+132%, QoQ+21%), 영업이익 389억 원(YoY+275%, 영업이익률 21%)을 시현, 분기 최대 실적 기록했다. 컨센서스 매출과 이 익 각각 11%, 26% 상회
- 2분기 한국 화장품 수출은 21억 달러(YoY+12%, QoQ+8%) 로 실리콘투의 한국 화장품 수출 내 점유율은 6.3%로 전분기비 확대 (2023년 3.7% → 1Q24 5.8% → 2Q24 6.3%)
- CA(Corporate Account, 비중 85%)부문 매출은 1.5천억원(YoY+152%, QoQ+23%)
- PA(Personal Account, 비중 3%) 부문은 개인 소비자 대상 매출로 전년동기 비 24%, 전분기비 17% 성장
- 풀필먼트(아마존향) 매출 215억원 기록했으며, 전년동기비 75%, 전분기비 11% 성장: 아마존 계정 운영 축소로 전분기비 아마존향 매출 (YoY+48%)은 축소되었으나, 동사의 글로벌 거점 물류 강점으로 위탁 배송은 늘어난 것으 로 파악
- 지역별로 주요 지역 매출 비중은 미국 29%/폴란드+네덜란드 14%/UAE 5%/말레이시아 4%/인도네시아 4% : 미국/유럽/UAE 향 매출 성장
- 미국은 주요 지역으로 외형 성장을 주도 중이다. 매출은 578억원(YoY+127%, QoQ+8%)
- 폴란드+네덜란드는 동사의 유럽 거점으로 금번 합산 매출은 247억원 기록하며, 전분기비 80% 이상 성장
- UAE향 매출도 82억원으로 전분기비 44% 성장
- 수익성은 외형 확대에 기인 매 출총이익률은 전년동기비 1.9%p 증가한 34%
- 2024년 실리콘투의 실적은 연결 매출 7.6천억원(YoY+122%), 영업이익 1.7천억원(YoY +248%) 전망하며, 투자의견 BUY 유지, 추정치 상향에 기인 목표주가 7만원 제시
실리콘투의 매출이 늘어난다 = K 화장품이 많이 팔림. top 10의 브랜드 중 반절은 비상자사.
조선미녀, coerx(아모레), 롬앤(아이패밀리에스씨) 외는 제조사가 유리해 보임.
최근 조정을 받고 있지만, 그래도 괜찮아 보임. 코스피 등락이후 점차 안정 되고 있음.
워렌버핏아저씨가 울타뷰티를 매수하면서 우리나라 화장품도 살려줌...
아직 시장이 확장되고 있어서 당분간은 더 오르지 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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