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공부하기/국내-미용-화장품-바이오

화장품주 폭락 대응 - 리포트 읽기 / 최근 이슈에 대한 소고 (하나)

by 몽상가 77 2024. 7. 3.
728x90
반응형

아마존 K뷰티 컨퍼런스 후기

- 2024년 6월 27일, '아마존 K뷰티 컨퍼런스'를 개최

- 아마존, 정부부처(중소벤처기업부), 한국콜마 등이 주최 및 참여

- 아마존은 K뷰티의 적극적인 유치를 목표/  정부는 K뷰티의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힘

- K뷰티는 혁신적인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아마존에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음을 확인

- 2023년 K뷰티는 전 세계 아마존에서 75% 이상 성장했으며, 2024년 5월까지 누적 100% 이상의 성장을 기록

- 아마존이 경쟁력 있는 K뷰티를 타 플랫폼 대비 선점하려는 취지를 가지고 있었다고 봄 

한국 화장품 산업의 비교 우위 인프라

- 한국 화장품 산업은 제조, 연구, 원료, 용기, 브랜드, 유통 등 모든 밸류 체인이 국내 

-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음+

-  COSRX, 조선미녀, 티르티르, 아누아, 브이티 등 여러 브랜드가 성공 사례로 소개

- K뷰티의 글로벌 확장에 대한 높은 잠재 성장성을 시사

K뷰티의 글로벌 확장과 잠재력

- K뷰티의 글로벌 확장은 아마존을 통해 더욱 가속화

- 아마존의 1년차 브랜드사 매출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

- K뷰티의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은 미들맨의 역할이 중요 = 아마존의 역할

- 아마존의 재고 매입과 판로 확충을 통해 브랜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음을 확인 가능

2024년 6월 화장품 수출 현황

- 2024년 6월 화장품 수출은 6.55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2% 성장했지만, 전월 대비 11% 감소

- 중국 수출액은 올해 들어 최저치를 기록

- 중국/홍콩 외 수출액은 올해 세 번째로 높은 수출액을 달성

- 미국 수출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높은 수출액을 기록하며 펀더멘털에 이상이 없음

- 2분기 화장품 수출은 21.1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 전분기 대비 8% 성장

-  아시아와 일본 등에서의 수출 증가로 글로벌 리밸런싱이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


너무 오른게 악재인 상황인듯.

그러나 꾸준히 분기 실적 / 매출이 상향되면 이 또한 조정되고 다시 상승하지 않을지.

전체 화장품 매출 감소는 중국향이 줄어들면서 발생 -> 비 중국향 회사를 봐야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