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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모든 길은 Top-Line으로 통한다
- 화장품 주가 상승 요인: 2024년 KOPSI 지수를 상회하며 상승 중. 주요 요인은 K-뷰티의 글로벌 확장과 다양한 시장에서의 매출 증가.
- 신규 매출 창출: 글로벌 유통채널 입점, 신규 고객사 확보, 신제품 출시, 인수합병 등을 통해 매출 창출. 인디 브랜드의 혁신적인 제품과 마케팅 전략이 매출 성장에 기여.
- 계절적 성수기 효과: 여름철 선케어 제품 수요 급증으로 인한 매출 상승.
- 모로 가도 실리콘투로 가면 된다. 2024년 예상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3.6%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는 K-뷰티 성장과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확장에 기인. 미국 시 장에서의 성공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실리콘투는 지속적인 성장 가 능성으로 고 밸류에이션을 받을 만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 top pick : 실리콘투, 펌텍코리아, 토니모리, 씨티케이
- 코스메틱 투자 포인트
II. 글로벌을 사로잡은 K-뷰티 Top 5
- 코스알엑스 (CosRX)
- 주요 시장: 북미(50%), 동남아(18%), 유럽(15%), 국내(9%).
- 2024년 매출액 7,563억원, 영업이익 2,395억원 전망.
- 최근 4개년 (2020~2023)간 연평균 매출액이 82% 성장
- 아누아 (ANUA)
- 주요 시장: 미국, 유럽.
- 더파운더즈의 아누아는 최근 미국에서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는 K-뷰티 브랜드 중 하나
-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클린 뷰티 제품으로 유명
- 2023년 매출액 1,432억원, 영업이익 400억원.
- 영업이익은 326% 증가한 400억원으로 영업이익률(OPM) 28%를 달성
- 스킨1004 (Skin1004)
- 주요 시장: 북미, 동남아시아.
-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은 스킨1004, 이데넬, 띰, 좀비뷰티, 커먼랩스 등 5개의 피부/색조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
- 센텔라 아시아티카 앰 플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매출 상승을 견인
- 스킨1004는 북미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과 온라인 판매 채널 강화하고 있음
- 2023년 매출액 956억원, 영업이익 102억원.
3. 조선미녀 (Beauty of Joseon)
- 주요 시장: 미국.
- 전통 한방 성분과 현대 과학기술을 접목한 제품 위주
- 구다이글로벌은 K-뷰티 전문 스타트업으로, 2019년 조선미녀를 인수하여 모던 한방 화장품이라는 콘셉트로 재정비
- 2023년 매출액 1,396억원, 2024년 매출액 목표 3,000억원.
4. 라운드랩 (Round Lab)
- 주요 시장: 북미, 유럽.
- 독도 토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브랜드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
- 2023년 매출액 1,156억원, 영업이익 553억원.\
- 매년 올리브영 Top10에 선정되는 등 올리브영에서의 성장이 주효
III. K-뷰티가 글로벌에서 성장하는 이유
- 독창적인 제품과 기술: 시트 마스크, 쿠션 파운데이션, 에센스 등 혁신적인 제품들.
- 천연 성분의 사용: 어성초, 녹차, 쌀 등 천연 성분 활용.
-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 높은 품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
- 소셜 미디어와 K-팝 영향: K-팝 스타와 드라마 배우들의 사용으로 인한 관심 증가.
IV. K-뷰티 성장은 유통 플랫폼과 제조사 성장으로
- 유통 플랫폼의 성장: 이커머스 플랫폼 발달로 글로벌 매출 증가.
- 화장품 제조사의 성장: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매출 증대.
-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확대: 제조사의 기술력과 브랜드 인지도 증가.
- 다양한 제품 라인업 개발: 맞춤형 제품 개발로 경쟁력 강화.
V. 모로 가도 실리콘투로 가면 된다
- 실리콘투 추천: 2024년 예상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3.6% 성장 전망.
- K-뷰티와의 협력 강화: 제품 다양화와 시장 확장에 긍정적인 영향.
- 글로벌 매출 확대: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높은 매출 성장.
- 효율적인 비용 구조: 마케팅 비용과 판매비 구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높은 수익성 유지.
- 고 밸류에이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으로 고 밸류에이션 가치.
top pick 실리콘투
- 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6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Retail) 판매 및 기업 고객(Wholesale)에 수출
- 국가별 매출에서 1위 유지 중인 미국에 이어 네덜란드(유럽) 매출액이 2위를 기록하며 무서 운 속도로 성장 중
- 2023년 6월에 설립한 유 럽 지사 1분기 매출액은 99억원을 기록하였고, 2분기 매출액은 120억원을 기록할 전망
- 향후 동사는 ① 베트남(하반기 본격 운영) & 러시아 법인, ② 중동시장 진출 계획을 통 해 회사의 글로벌 K-Beauty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으로 기대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 동사 매출액 대비 광고선전비율 및 판매비율이 하락하고 있는 추세 22년 2%에서 24년 1분기 1.1%까지 하락
-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샘플링을 통해 마케팅 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
- 동사와 협력한 430여개 브랜드 중에서 조선미녀, ANUA, COSRX, 라운드랩 등 브랜드가 성장세를 보이며 실리콘투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음.
- 향후 브랜드 협력사 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목표주가 6만원으로 신규 커버리지를 개시
- 목표주가 는 12M FWD EPS에 목표 PER 23.5배를 적용
- PER은 2013~2014년(한국 화 장품 수출이 대폭 증가하던 시기) 화장품 업종 평균 PER
최근 목표가 상한이 지속적으로 높여지는 종목 중 하나임.
현재 주가 4만원대. 마케팅이 주요인 산업이라, 중소 k-뷰티 제품들이 많아질수록 당연히 혜택을 보게되는듯.
브이티와도 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브이티 종목 리포트에도 나와있었다.
OEM/ODM이 화장품의 시작이라면 실리콘투는 화장품 산업의 유통마지막 단계에 있는 기업인듯하다.
성장율이 어마어마한건 인정받을만 한 요소인듯.
오늘 UAE와 관세관련 협의도 있었다고 하니 당분간 매출 성장이 연속적으로 나타나지 않을까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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